학과소개 동영상 -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 경매 특강

팝업닫기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부동산 경매 특화 과정
부동산 경매를 묻다 : 특수물건
저는 지지AMC 펀딩, 재앤비 자산운용의 대표를 맡고 있는 문동진 교수 입니다. 경매가 대중화 된 시장에서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은 특수물건을 접근할 수 밖에 없다. 초보자들은 기초적인 법리 공부를 하는 것은 당연하고요. 시세 조사라든지 현장 발품 등은 당연합니다. 한발 더 나아가서 저와 같이 특수물건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많은 경험과 지식이 깊은 전문가에게 교육을 받는다든지 자문을 구하는 것은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부동산 경매를 묻다 : 인도절차(사후처리)
저는 부실채권 투자인 부금자산운영의 고문으로 있는 김한석 교수 입니다. 경매를 통해서 수익권을 취득을 하고 현장에서 사용하는 사람들과 협상을 통해서 실제 낙찰자(소유자)로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쪽 분야를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기초학습을 탄탄하게 하셔야 나중에 진로를 선택하거나 또는 부동산 쪽에서 투자를 할 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부동산 경매를 묻다 : NPL
부동산 학과 3학년 재학중인 정윤진 입니다. NPL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은행에서 대출을 해 주고 근저당권을 설정했을 경우에 이자를 3회 이상 연체하면 그 근저당 채권은 부실채권으로 분류가 됩니다. 그 부실채권을 저희가 매입하고 매각함으로써 수입이 발생되는 방법입니다. 경매와 NPL 실무를 하고 있는데, 실무를 할 때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부동산에 대해서 더 폭 넓게 공부하고 싶어서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은 사실 훌륭한 재테크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잘 알지 못하고 투자하게 되면 큰 손실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기초부터 차근차근 쌓아 가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정완성 학과장 입니다.
부동산 경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예비 입학생 여러분들이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에 꼭 입학하셔서 이론과 함께 실무도 체계적으로 공부하셔서 미래에 훌륭한 경매 전문가로 거듭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