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부동산학과

대한민국 NO.1 부동산대학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 전문화된 부동산경매과정 개설, 국내 사이버대학 최다 부동산전공과목 개설,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에서는 온라인교육으로 편리하게 시공간을 초월한 학습을 통하여 부동산전문지식의 습득과 실무적 역량을 갖춘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 도전하십시오!

부동산학과에서는 부동산 전문가 양성을 위해 부동산경매, 부동산개발, 부동산자산관리의 3가지 핵심영역에 전공과정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교수님들 또한 부동산이론과 실무에 정통한 전문가들로 최고의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SDU던트의 선택 이유 1위! 학과·전공(2022년 입학생 설문조사) 프로페셔널 SDU던트의 선택 이유 1위! 학과·전공(2022년 입학생 설문조사) / 오직 배움에만 집중! 입학생 전원 장학 + 국가장학 추가 수혜

오직 배움에만 집중! 입학생 전원 장학 + 국가장학 추가 수혜

실전투자로 부자 되는 일타강사 특강 특강 더보기 +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유튜브에서 부동산 전문투자 일타강사들의 실전 비법을 담은 동영상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 : https://www.youtube.com/@sdu6836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셔서 업데이트되는 최신 특강영상을 시청하세요.

Only in SDU!


중도포기 없이 무사히 졸업할 수 있도록 지원!
 

이론과 실무의 균형 잡힌 커리큘럼!
 
 

졸업 후에도 평생 함께 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을 제공!
 

CEO, 투자자문전문가, 부동산전문기업 담당자 등을 초빙하여 부동산경매마스터 프로그램 운영!
 

졸업시까지 1인 최소 1 자격증, 1수료증 이상 취득할 수 있도록 장려!
 
 

교수님, 석사 박사 선배들이 학우들의 졸업 후 대학원진학에 필요한 활동 지원!
 

01변화하는 부동산시장에 맞는 전문적 분석능력을 배양하는 커리큘럼
우리 부동산학과에서는 그야말로 전통적인 부동산전문가가 갖추어야 할 현시대에 꼭 필요한 영역인 부동산법, 부동산경재 및 금융, 부동산 기술 분야에 핵심적 지식을 전달하는 커리큘럼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사이버대학 부동산학과 중 부동산전공과목의 수가 가장 많고 이론과 실무의 균형이 가장 효과적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02멘토링을 통한 학습관리와 가족과 같은 유대감으로 운영되는 지역 스터디 모임
우리 부동산학과의 지역스터디모임에서는 출석관리, 학습관리 등 멘토링을 통하여 구성원들의 중도포기 없이 무사히 졸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선배들의 끊임없는 동기유발과 스케쥴관리 및 조언은 매우 긍정적 학습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수님, 졸업생 및 선후배가 함께하는 정기적인 지역스터디 오프라인 모임을 통하여 강력한 유대감과 유익한 네트워크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03부동산경매에 특화된 교육과정과 특강프로그램운영
우리 부동산학과는 부동산경매의 이론과 실무를 모두 익힐 수 있는 전공과목을 구성하였으며 부동산경매마스터 프로그램이라는 부동산경매에 관련된 실무특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경매분야의 실무경험과 학식을 갖춘 CEO. 투자자문전문가, 부동산전문기업 담당자 등을 초빙하여 매달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강 후 전문가인 특임교수와의 만남을 위한 행사 및 향후 부동산 멘토로 인연을 맺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04각종 학과연합행사와 총동문회의 운영
우리부동산학과는 부동산연구회연수, 자원봉사모임, 총동문회모임. 부동산학과 통합 MT, 부동산인의 밤 송년모임 등 교수님, 졸업생, 재학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뜻깊은 다양한 학과연합행사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부동산학과와 인연을 맺게되면 졸업이 끝이 아닌 평생 함께 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 부동산학과는 모두 한가족이라는 정신을 가지고 모든 구성원이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05다양한 부동산 전문 자격증과 수료증 취득을 적극 지원
우리부동산학과에서는 부동산관리사, 부동산경매사, 부동산개발전문인력 등 총장명의수료증을 전공과목학점 취득으로 졸업 시 학위증과 함께 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학과에서는 졸업시까지 1인 최소 1 자격증, 1수료증 이상 취득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특히 재학생 주도의 부동산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준비 모임을 운영함으로써 함께 제대로 준비하여 많은 합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06졸업생 중 다수가 명문 부동산대학원에 진학
우리 부동산학과의 졸업생들은 국내 유명 부동산대학원에 진학하여 다수의 박사와 석사를 취득하였습니다.
교수님과 선배들은 학우들의 졸업 후 대학원진학에 필요한 활동들을 돕고 있으며 석박사 취득 동문들은 후배양성 및 부동산연구회, 강연 등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학과특징
  • 최고의 교수진 최고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론과 실무에 탁월한 최고의 부동산전문가를 교과과정 별로 확실하게 모셨습니다.
  • 부동산 인맥 전국 스터디모임을 기반으로 한 전국 최강의 부동산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실무지식 함양, 업무적 네트워크, 창업지원,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분야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부담없는 등록금 과목당 최저 수준의 등록금을 부담할 뿐만 아니라 재학생 중 많은 분들이 전액 국가장학금 등 혜택과 교내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 최대 대학원 진학 2005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우리학과는 현재까지 국내 온라인대학 부동산 학과 중 가장 많은 4,00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많은 졸업생들이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 최소 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학습 개인의 계획에 맞춰 편한 시간에 언제 어느 곳에서든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공부 할 수 있습니다.
교육목표
부동산학과 교육목표
현 부동산시장을 정확히 이해하고 사회적으로 유용한 부동산의 창조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전문가의 양성
교육목표 세부 실천방안
부동산 분석의 핵심영역인 법률적 분석 및 권리분석, 부동산개발 실무 및 금융, 자산관리 전략 및 기법 등 핵심적 지식을 함양하여 분석능력을 갖춘다.
졸업동문 4,000명과 산학협력 교수, 업계 CEO, 부동산 실무전문가 등의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과 활발히 교류하여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이론적 지식의 습득에서 나아가 세미나, 현지답사, 특강 등 프로그램의 운영과 참여를 통하여 부동산사업 현장의 실무감각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졸업 시까지 1인 부동산 관련 1 수료증, 1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성을 확보한다.
졸업 후 인생계획설계 (전업, 창업, 대학원진학 등) 통하여 공부한 내용을 사회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상담, 지원한다.
졸업 후 진로
  • 부동산투자·재테크 부동산투자·재테크 부동산투자 부동산투자자문사, 부동산투자자 부동산경매 부동산경매투자·운용회사, 부동산경매컨설팅회사, 부동산경매투자자, 부동산경매컨설턴트
  • 부동산기업경영 부동산기업경영 부동산중개 부동산중개법인, 부동산중개업소, 부동산임대관리회사 부동산컨설팅 부동산컨설팅회사, 기업부설연구소 부동산자산관리 부동산자산관리회사, 부동산재산관리회사, 시설관리회사, 기업의 부동산관리부서 및 관리회사, 리츠(REITs), 부동산펀드 부동산개발 건설회사, 시행사 부동산마케팅 부동산분양회사, 부동산유통회사
  • 국가기관 국가기관 공공분야 관공서, 연구소
관련 자격증

취득 학위

부동산학사(Bachelor of Real Estate)

국가 자격증

  • 부동산 공인중개사
  • 감정평가사
  • 주택관리사

민간 자격증

  • 부동산자산관리사
  • 부동산권리분석사
  • ·부동산자산관리지도사
  • 부동산분양상담전문가

국제자격증

  • 공인부동산자산관리사 (CPM : Certified Property Manager)
  • 국제 부동산 투자분석전문가 (CCIM : Certified Commercial Investment Member)

SDU 수료증

  • 부동산경·공매사
  • 부동산관리사
  • 부동산개발전문인력
교수진

자세히보기

학과영상

우울했던 삶에 비친 한줄기의 빛, 박경임 학우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박경임입니다.
애들 대학을 보내고 나니까 허탈감이 들더라고요. 방송에서 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가 있다는 얘기를 듣고 우울증을 좀 덜어낼 수 있는 방법을 찾다 보니까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중개사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가꾸고는 있지만 부동산학과 공부를 하면서 새롭게 조명할 수 있었고요.
채무라던가 법무, 금융, 또 설계 건축에 관한 모든 분야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데 정보 공유나 공동중개 이런 것들을 마음 편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들끼리 할 수 있다는 데 대해서 자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한테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삶의 전환기를 만들어준 좋은 기회였어요.
고등학교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하지 못했었는데 자신감을 만들어 준 학교구요.
내가 제 일 순번으로 모든 걸 할 수 있는 힘의 원천이었습니다. 제가 서울시 공무원 출신인데요.
연금 100만원을 받는 것보다는 내가 일하면서 100만원을 벌 수 있다면 그게 가장 좋은 노후대비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기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좋은 반려자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나 박경림에게, SDU란? [삶의 든든한 지원자]입니다!
재학생 인터뷰 영상

지천명 늦깎이 대학생, 서울디지털대학교 정승모 학우

 
네.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3학년 정승모입니다. 제가 지금하고 있는 일은 재개발 재건축 정비사업 전문관리업을 하고 있습니다.
Q.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계기는?
젊었을 때 학위 취득을 사실상 못했죠. 학위를 취득하고 싶은 마음이 계속적으로 있었고, 
시간이 많이 흘러서 20년 이상 지나다 보니까 시간적인 여유와 자금적인 여유가 조금은 생기기 시작했어요. ‘학위를 어떻게 취득을 해야 할까?’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사이버대학이라는 정보를 얻게 됐었고,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다른 사이버 대학에 비해서 등록금이라든가 이런 부분에 대해서 가장 좋은 조건이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장점은?
대학교라는 곳이 공부하는 곳이잖아요? 입학하기 전에 검색을 해봤죠. 해봤더니, 지역별로 스터디가 있는 곳이 6군데가 있었어요. 저는 부천지역에 있는 스터디를 찾았고 그 스터디에 가입을 했습니다. 또 들어와서 보니까 스터디에 대한 조직이나 또는 체계 이런 부분들이 너무 잘되어있었어요. 실제로는 온라인이지만 사실상 오프라인으로 더 많이 합니다. 공부도 하지만, 친목도모, 인맥 쌓기 이런것들이 같이 이루어집니다. 선배나 후배 또는 교수님들의 관계가 너무나 돈독한 그런 학과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부동산학과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당연히 추천할 의향이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좀 더 시간이 많이 흐르게 되면 이제 실무에는 더 이상 참여 못 할 수도 있잖아요. 제가 계획하고 있는 것은 전문가들을 가르칠 수 있고 교육할 수 있는 곳에서 강의하는 게 제 지금 현재로는 큰 계획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또 교수님들이나 선배님들 이야기 많이 들어보니까 “석사는 따야 한다”라는 이야기를 하셔서 석사학위까지는 딸 예정에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 특화 과정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부동산 경매 특화 과정
부동산 경매를 묻다 : 특수물건
저는 지지AMC 펀딩, 재앤비 자산운용의 대표를 맡고 있는 문동진 교수 입니다. 경매가 대중화 된 시장에서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은 특수물건을 접근할 수 밖에 없다. 초보자들은 기초적인 법리 공부를 하는 것은 당연하고요. 시세 조사라든지 현장 발품 등은 당연합니다. 한발 더 나아가서 저와 같이 특수물건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많은 경험과 지식이 깊은 전문가에게 교육을 받는다든지 자문을 구하는 것은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부동산 경매를 묻다 : 인도절차(사후처리)
저는 부실채권 투자인 부금자산운영의 고문으로 있는 김한석 교수 입니다. 경매를 통해서 수익권을 취득을 하고 현장에서 사용하는 사람들과 협상을 통해서 실제 낙찰자(소유자)로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쪽 분야를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기초학습을 탄탄하게 하셔야 나중에 진로를 선택하거나 또는 부동산 쪽에서 투자를 할 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부동산 경매를 묻다 : NPL
부동산 학과 3학년 재학중인 정윤진 입니다. NPL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은행에서 대출을 해 주고 근저당권을 설정했을 경우에 이자를 3회 이상 연체하면 그 근저당 채권은 부실채권으로 분류가 됩니다. 그 부실채권을 저희가 매입하고 매각함으로써 수입이 발생되는 방법입니다. 경매와 NPL 실무를 하고 있는데, 실무를 할 때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부동산에 대해서 더 폭 넓게 공부하고 싶어서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은 사실 훌륭한 재테크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잘 알지 못하고 투자하게 되면 큰 손실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기초부터 차근차근 쌓아 가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정완성 학과장 입니다.
부동산 경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예비 입학생 여러분들이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에 꼭 입학하셔서 이론과 함께 실무도 체계적으로 공부하셔서 미래에 훌륭한 경매 전문가로 거듭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동산을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

	
주제 : 부동산을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
토론자 : 정완성 교수, 정용우 교수, 김준환 교수, 최종근 교수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를 찾아 주신 분들 반갑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부동산을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교수님들을 모시고 말씀을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수님들은 각 분야의
전문가이기 때문에, 오늘 교수님들의 말씀을 듣고 여러분들이 앞으로 부동산학을 어떻게 공부해야 겠다는 계획을 세우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1. 최근 부동산 시장의 변화와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할 분야는?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강의하는 철학과 추구하는 방향이 무엇인지, 공부 후에 어떤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는지, 공부의 최적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시기에는 부동산 시장이 과거에 비해 어떻게 변화 되고, 트랜드는 어떤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지 많이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제가 질문을 드리면 교수님들이 순서대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준환 교수) 전체적으로 정상적인 주택 수요는 줄어들고 일이인 가구와 같은 소규모 주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시장으로 갔다는 것이 특징이고, 또 하나는 지금 재 구매의 시대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새집을 찾는 그런 시대로 변화 되고 있습니다. 최근 주택 시장을 보면 전매 때문에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새로 분양하는 아파트, 새 집에 대한 수요가 집중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트랜드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주택시장 자체가 양극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르는 곳은 오르고 떨어지는 곳은 떨어질 것입니다. 내가 살고 있는 곳이 오르는 지역인지 떨어지는 지역인지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정완성 교수) 일반 부동산 시장에 있어서 가격 변화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전문가 입장에서 이야기 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근 교수) 과거에 우리나라가 고성장 시대에서 저성장, 저금리 시대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과거와 부동산 패턴이 완전히 바뀐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부동산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주로 시세차익을 얻기
위해 투자를 많이 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임대 수입에 대한 중요도가 높지 않아 임대 수입보다는 시세차익이 많이 나는 토지에 대해 투자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현재에는 저금리, 저성장 시대로 시세차익이
크지 않기 때문에 임대 수익에 포인트를 맞춰 투자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정완성 교수) 교수님께서는 경매 분야 전문가이신데, 지금 부동산 재테크를 공부하려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부동산 경매 공부 방법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용우 교수) 제가 경매, 공매 강의한 지가 35년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경매가 관심을 많이 받지는 못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많은 관심을 끌게 되었는데, 경매가 좋은 재테크 수단이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평소에 학교 공부를 열심히 하여, 교육과정을 다 이수하면 나면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되신 여러분이 때를 잘 살펴 법원 경매나 한국자산관리공사 공매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정완성 교수) 김준환 교수님께서는 부동산 개발, 임대 주택 분야에 전문가이신데, 부동산 디벨로퍼가 되고 싶은 학생들에게 방법을 말씀 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준환 교수) 디벨로퍼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과목들은 법, 마케팅, 경영 부분들을 두루 공부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의 부동산 시장은 개발이었지만, 앞으로는 부동산을 잘 관리하는 시대로 변화 될 것
입니다. 똑같은 부동산 이라도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게 관리를 하는 것 입니다. 또 물건을 오래 쓸 수 있게 잘 관리하는 것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개발, 운영 관리가 별도의 영역이 아니라
하나의 영역으로 바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완성 교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에 전공트랙이 3가지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공매 과정, 부동산 개발 과정, 부동산 자산관리 과정이 있어서 보다 심도 있게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하실 수
있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2. 부동산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정완성 교수) 어떻게 공부하면 되는지에 대한 조언과 부동산을 통해서 인생을 새롭게 설계하고,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근 교수) 부동산은 모든 국민이 알지만, 자세히는 모르는 것이 부동산 인 것 같습니다. 부동산을 현실적으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항상 주위에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면 본인의 필요성이 더해지면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평소 주변 사례를 살펴보며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정용우 교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는 학문적인 부분에서도 공부를 많이 하지만 실무사례연구 등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타 사이버대학보다 늦게 출발하였지만, 대한민국 no.1 부동산대학이 된 이유는 사례 위주의 강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김준환 교수) 부동산학의 특성은 여러 학문에서 파생된 학문입니다. 그렇지만 부동산학의 기초 과목들은 반드시 공부해야 합니다. (정완성 교수) 부동산학은 이론과 실무의 균형을 잘 맞추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대학들은 보통 이론 강의만 많이 하는데, 저희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는 실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사례를 많이 강의하고 있습니다. 3. 재미있는 인생 만들기 (정완성 교수) 부동산을 공부하게 되면 재미있고, 윤택한 인생을 설계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김준환 교수) 부동산은 정년이 없습니다. 부동산중계협회에서 제가 만나 분 중 연세가 90이 되시는 분이 아직 까지 일을 하고 계셨습니다. 부동산 중계의 예를 들자면 물건을 보여 줄 수 있게 건강하게 걸으시면 되고, 계약서를 볼 수 있게 눈이 보이시면 되고, 계약서에 사인할 수 있게 손에 힘만 있으시면 여러분이 마음 먹은 나이까지 일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 같은 경우도 평균 나이가 67세가 됩니다. 여러분이 저희 학과에 와서 공부를 하고 정년 이후에 새로운 직업을 얻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부동산 이라는 것은 기회와 정년 없이, 노력만 하면 나이와 상관없이 일 할 수 있는 좋은 직업입니다. (정완성 교수) 전문 직업으로서 정년 없이 일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부동산 전문 직업이 아니더라도 부동산 경매, 공매 등을 열심히 공부하시면 퇴직 후 노후에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학과의 법학, 경제학 공부가 어렵지만, 참고 열심히 공부 해 놓으시면 죽을 때 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완성 교수) 오늘 우리가 토론한 주제는 부동산을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저희가 추구하는 방향과 교육하는 방향이 여러분들이 좋다라고 느끼셨다면 우리 학과에 입학해서 제대로 공부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인사 말씀 부탁 드립니다. (김준환 교수) 저희 학과에 입학하셔서 앞으로 남은 여러분의 인생을 화려하게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최종근 교수) 부동산은 모든 국민들이 알기는 하지만 제대로 된 전문가는 많지 않은 상황입니다. 저희 학과에 입학하셔서 제대로 된 공부를 하여 전문가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정완성 교수) 15명의 교수님들이 확실하게 여러분들을 확실하게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급변하는 부동산시장

    	
    급변하는 부동산시장
부동산 재터크부터 자산관리영역까지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에서 부동산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정완성 학과장)
네, 반갑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를 찾아주신 여러분,
저희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는 2002년도에 설립하여 현재까지 약 2,500명 이상의 졸업 동문들을 배출하였습니다.
여러분들 부동산이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부동산은 모든 산업의 원료이자 재료입니다.
부동산 없이 아무런 사업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그런 집이라던가 그런 재산이 모든 국민들의 재산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동산은 세상이 어떻게 변하던 간에 그 중요성은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세상이 변하는 흐름에 따라서 필요한 전문성은 차이가 있게 되겠죠!
저희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에서는 여러분들이 인터넷으로 아주 편하게 그런 현 시대에 꼭 필요한 부동산의 전문성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에는 3개의 전공트랙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분야 3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 공매 전공트랙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전공과정이 설치 되었구요 부동산경매 중요성 잘 알고계시잖아요? 이것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자산관리 전공트랙
여러분들 도시화가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 앞으로 뭐가 중요하겠습니까?
관리나 자산관리 분야가 향후 커질 수 밖에 없어요.. 그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잘 교육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개발 전공트랙
부동산 개발은 부동산 상품을 만들어내는 것 아닙니까? 시대가 어떻게 바뀌던간에 그 중요성은 변하지 않습니다.
부동산개발 전공트랙에서는 현 시장에 필요한 부동산 디벨로퍼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자부심 “부동산경매“전공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에서는 2002년 국내 최초 부동산경매과정개설
부동산경매에 필요한 맞춤 교과과정 학습하여 전문 부동산경매컨설턴트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부동산경.공매 / 재학생 김명숙 인터뷰 ) 저는 부동산경공매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을 찾기 위해 여기저기 찾던 도중에 부동산학과를 찾게 되었습니다. 경공매에 대해서 체계적인 교수님의 가르침으로 인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깊이의 차별화, “부동산개발”전공 ( 부동산개발전공 / 재학생 허윤조 인터뷰 ) 각 지역 지역마다 매물들이나 물건들이 나오면 동문선배님들과 서로 네트워크가 연결이 되어 소득증대라던가 이런 부분에 엄청난 시너지효과를 누리고 있어서 저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 부동산개발전공 / 김준환교수 인터뷰 ) 부동산에 있어서의 가장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부동산개발 여러분이 입학하신다면 제가 부동산개발의 전문가로써 여러분들에게 부동산개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소량과 지식을 전달해 드릴 것을 자신있게 약속하겠습니다. 평생학습 실현, “부동산 자산관리”전공 ( 부동산자산관리전공 / 정완성학과장 인터뷰 ) 여러분들이 만약에 주택을 가지고 계시고, 빌딩을 소유하고 계신다면, 여러분들은 무엇을 목적으로 하시겠습니까? 첫 번째로, 많은 임대료를 거둬드리기를 원하실 것이며, 두 번째로 가지고 있는 주택이나 빌딩을 향후에 매각할 때 높은 가격에 매각해서 자본이익을 많이 얻고자 할 것입니다. 막연이 우리가 그렇게 하겠다라는 생각만 했지,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론으로 그것을 달성할지에 대한 것이 바로 우리 부동산자산관리 전공트랙에서 배울 내용입니다. 여러분께서 조금 생소하실 수 있겠지만, 부동산에 대한 분석이라던가 시장분석, 재무분석, 투자분석을 공부하게 되고 더 나아가 개인적인 차원의 것이 아니라 기업부동산의 자본, 여러개 부동산을 모아놓은 대형 포트폴리오, 여러분들 연기급이나 이런데들은 대형 부동산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거든요. 그런 레벨까지 우리가 공부하게 됩니다. ( 부동산자산관리전공 / 재학생 이정현 인터뷰 ) 지금은 학업과 자격증에 대한 부분, 자격증도 이번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공법과 학개론, 세법, 공시법 이런 부분에 대해서 교수님들이 얘기한 부분을 이해를 하면서 도움이 되게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차후에 이런 부분에 대해 공부를 더 많이 하여 밖에 나가서 더 많이 이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부동산자산관리전공 / 재학생 한미영 인터뷰 ) 손님들한테 종합적으로 부동산흐름을 말할 수 있고, 전문적인 용어로 브리핑을 하니까 손님들도 더 신뢰감을 더 갖고, 전문인으로 더 인정을 해주시니까 제가 편하게 손님들에게 브리핑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기회가 왔습니다. ( 부동산자산관리전공 / 재학생 허윤조 인터뷰 ) 남들보다는 좀 더 앞서나가고 소득도 많이 향상이 된 것을 제 피부로 직접 느끼는 사람중에 한사람이고 최선을 다해서 주어진 시간에 열심히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다면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에서 지금 시작하세요! 부동산전문가로 여러분의 인생의 빛을 더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학과 3가지 특성화된 전공과정
  • A부동산경매전공Aucion

    실전부동산경매 전문가로써 갖추어야 할 역량을 개발!
    부동산경매에 관련된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를 모두 학습 할 수 있는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경매특강 프로그램을 통하여 실전경매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과목 – 부동산경매론, 부동산경매실무, 부동산부실채권론, 실전부동산경매
  • D부동산개발 전공Developer

    이론과 실무를 모두 갖춘 부동산개발전문인력을 양성!
    부동산개발을 위한 시장조사, 마케팅, 수지분석, 개발사업 절차, 개발금융 등 부동산개발의 전과정에 걸쳐 필요한 이론과 실무지식을 학습합니다. 단순한 이론적 학습이 아닌 실무전무가로써 갖추어야 할 능력을 배양합니다.
    대표과목 – 부동산개발론, 부동산개발실무, 부동산마케팅론, 부동산개발금융론, 부동산시장분석론
  • A부동산자산관리 전공Asset Management

    현시대가 필요로 하는 분석력을 갖춘 부동산자산관리자를 양성!
    시설관리, 재산관리, 자산관리 등 부동산자산관리 전과정에 필요한 부동산투자, 부동산운영관리, 부동산투자계산, 부동산재무관리, 부동산재무설계, 부동산금융 등의 이론과 실무지식을 학습합니다.
    대표과목 – 부동산자산관리, 부동산재무관리의 이해, 부동산경영관리, 부동산금융론, 부동산재무설계
학과소개 E-Book
  • 대한민국 넘버원 부동산대학! 부동산학사라고 모두 같은 것은 결코 아닙니다!
부동산을 정말 제대로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교수진, 교육과정, 학교생활, 인맥, 향후 진로 등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여러분 미래의 Vision.  저희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가 책임지고 이끌어 내겠습니다!
  •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교수진 - 우리 부동산학과의 교수님들은 이론과 실무에 탁월한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로써 교과 과정별로 확실하게 모셨습니다!
  •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교수진 - 우리 부동산학과의 교수님들은 이론과 실무에 탁월한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로써 교과 과정별로 확실하게 모셨습니다!
  •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교수진 - 우리 부동산학과의 교수님들은 이론과 실무에 탁월한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로써 교과 과정별로 확실하게 모셨습니다!
  •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교수진 - 우리 부동산학과의 교수님들은 이론과 실무에 탁월한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로써 교과 과정별로 확실하게 모셨습니다!
  •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교육과정 운영 - 전면적 시장개방, 부동산과 금융이 결합된 현대의 시장은 과거와는 크게 다르게 패러다임이 변화하였습니다
그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선진화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교육이여야만 현시장이 요구하는 진정한 부동산 전문가로 우뚝 설 수 있습니다.
우리학과는 부동산재테크부터 개발, 자산관리영역까지 전문화된 종합적 부동산교육 시스템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 최고 부동산 네트워크 - 부동산도 사람에 의해 움직입니다.
입학과 동시에 최고의 부동산 인맥이 만들어져요!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는 그간 2,000명 이상의 부동산 학사학위 졸업생을 배출하여 전국에 공공기관, 기업체, 중개업소, 컨설팅 기업 등 우리의 막강한 동문 네트워크는 그 어떤 대학보다 전국에 넓게 퍼져있습니다. 한편 우리학과는 국내 유수의 명문 대학원, 대학교, 연구소, 기업체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여러분의 미래 진로개척과 업무협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 최초 부동산경매 전공 개설 - 서울디지털 부동산학과는 2002년 국내 최초로 부동산경매 전문가과정의 전공을 개설하여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졸업생들은 부동산 경매 컨설턴트,
전문 부동산경매 투자자로 시장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동산학과의 부동산경매 전공을 통해 부동산경매 전문가로 성장하여 풍요로운 노후와 부유한 삶을 설계해 가시길 바랍니다!
  • 열정이 가득한 전국최강 스터디모임 - 우리 부동산학과에서는 도움이 필요할 때는 언제라도 외롭지 않게 서로 의지하고 격려하는 가족과 같은 스터디 모임이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금 가입하십시오! 든든한 선배들이 여러분들의 학교생활에 최고의 멘토(Mentor)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 부동산 자격증 - 부동산 자격증 공부를 기본부터 차근차근, 원리를 이해하면 자격증 대비를 쉽게 할 수 있어요

부동산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자산관리사, 빌딩경영관리사, 국제부동산자격증까지 우리학과의 교육과정을 수강하시면
자격증 취득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부동산 실무특강 - 매달 진행되는 다양하고 실속 있는
오프라인 부동산실무 특강, 업계에서 명성 있는 부동산 기업 CEO, 부동산시장 연구가들을
모시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동산명사초청 강연회, 부동산연구회 특강,
Real Academy 등의 특강, 세미나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분의 부동산 실무능력을
크게 향상하시기 바랍니다
  • 왜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인가? 서울디지털 부동산학과의 7대 자랑거리 -
1. 국내 최고의 부동산 전문 교육 커리큘럼
2. 사이버대학 1등이 아닌 국내대학 1등의 부동산 교수진
3. 국내 최초로 체계화된 부동산경매 전공과정 운영
4. 국내 최고의 부동산 인적 네트워크
5. 다양한 양질의 실무 오프라인 특강을 활발히 운영
6. 국내 최저 수준 등록금
7. 국내 최고 졸업생 대학원 진학률
학과활동
  • 신입생환영회 신입생환영회
  • 졸업여행 학과 졸업여행
  • 송연회 학과 통합 송연회(부동산의 밤)
  • 여름수련회 여름수련회
  • 체육대회 체육대회
  • 춘계MT 춘계MT
  • 수련회 하계 수련회
제휴 업체

협회 및 기관

  • 한국공인중개사협회
  • 한국감정평가사협회
  •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
  • 한국산업교육원
  • 한국CPM협회 IREM한국지부
  • CCIM

대학교

  • 국제대학교
  • 경인여자대학교
  • 대덕대학교
  • 장안대학교
  • 창원문성대학
  • 용인송담대학교
  • 동서울대학교
  • 김포대학교
  • 유한대학교
  • 조선이공대학
  • 상지영서대학교
  •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 동부산대학교
  • 백석문화대학교
  • 충남도립대학교
  • 계원예술대학교
부동산학과 연혁

2023

  • 1223년도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 프로그램 제 3회 오프라인 특강/ 지분경매/ 강은현 교수님
  • 1023년도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 프로그램 제 2회 오프라인 특강/ 24년 부동산시장 트렌드 코드/ 박원갑 박사님
  • 0723년도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 프로그램 제 1회 오프라인 특강/ 23년 하반기 부동산시장 전망 & 투자·자산관리 전략 1부/ 한문도 교수님
  • 0222년도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 프로그램 제5회 오프라인 특강/ 유치권 권리분석/ 김정기 강사님
  • 0222년도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 프로그램 제4회 오프라인 특강/ 가압류, 가처분, 가등기 집중분석/ 김재범 강사님

2022

  • 1222년도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 프로그램 제3회 온라인 특강/ 신탁공매 투자비밀 공개/ 김정기 강사님
  • 1222년도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 프로그램 제2회 온라인 특강/ 2022년 경매시장 분석 및 2023년 전망/ 강은현 강사님
  • 0622년도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프로그램 제1회 오프라인특강 / 소액토지투자와 개발사례분석 / 고상철 강사님
  • 04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SNS 활동 우수 학과` 은상 선정
  • 02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프로그램 온라인 특강 5부 / 부동산에 관한 최신 판례 해설 / 김한석 강사님
  • 01 부동산명사초정프로그램 /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 프로그램 온라인 특강 4부 / 지역주택조합 개념 및 절차, 조합원 자격 및 관련 판례등 / 김정기 강사님
  • 01 부동산학과 하반기 특강 2부 / 부동산 금융과 경매 및 NPL을 통한 부동산 시장 분석 및 전망 / 이석호 강사님
  • 01 부동산학과 하반기 특강 1부 / 데이터를 알아야 주택시장이 보인다/ 강민석 강사님

2021

  • 12 부동산명사초정프로그램/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 프로그램 온라인 특강 3부/ 종합부동산세의 이해 및 절세, 부동산 증여세의 유의사항/ 최영택 강사님
  • 12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 프로그램 온라인 특강 2부 / 말소기준권리, 법정지상권, 명도 / 김재범 강사님
  • 11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실전 부동산경매 마스터 프로그램 온라인 특강 1부 / 부동산경매 진행 절차, (근)저당권, 보전처분 / 김재범 강사님
  • 01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2020년 경매시장분석 및 2021년 전망 / 강은현 교수님
  • 01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불확실성시대의 성공적인 자산관리 전략 / 윤영식 강사님

2020

  • 11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제4회 부동산 경매의 특수권리 /김재범 강사님
  • 08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제3회 부동산경매 권리분석의 기초/ 김재범 강사님
  • 07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제2회 경매동향과 사례를 통한 최신 지견 분석/ 강은현 강사님
  • 06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제1회 부동산 경매 특강/ 김재범 강사님
  • 06 학과 신,편입생 환영회(동남지기, RE짱)

2019

  • 12 부동산학과 송년회(학과, 동남지기, SDU처음, 공삼이, RE짱)
  • 11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제2회 NPL 이해 및 활용/ 김승규 강사님
  • 11 졸업여행(인천 무의도 여행)
  • 10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제1회 상가경매를 준비하라/ 김정기 강사님
  • 10 부동산학과 춘계MT(동남지기, RE짱)
  • 09 2019-2학기 신,편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05 KBS 88체육관 한마음 체육대회
  • 04 2019학년도 춘계 MT
  • 03 2019-1학기 신,편입생 환영회 및 오리엔테이션(지역모임 SDU처음, RE짱, 레드썬, 공삼이, 동남지기)

2018

  • 11 2018학년도 부동산학과 졸업여행 (남이섬, 강촌, 춘천 일대)
  • 10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 제3회 재개발 사업의 구조과 사업성 분석 / 붇옹산(강영훈)강사님
  • 07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 제2회 아파트 분양권 투자 / 이진규강사님
  • 04 부동산학과 춘계MT (경기도양주 일양랜드)
  • 04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 제1회 신도시 프랜차이즈 매출지도 / 김종율강사님
  • 03 2018학년도 신,편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01 2017학년도 부동산학과 졸업여행 (강화도)
  • 01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경매특강 제8회 실전토지투자 노하우 및 토지개발 가치분석 / 고상철 강사님

2017

  • 12 부동산학과 총 동문 연합 송년회
  • 11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경매특강 제7회 NPL / 정윤진강사(재학동문)
  • 09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경매특강 제6회 배당 / 송은미 강사님
  • 07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경매특강 제5회 법정지상권 / 문동진교수님
  • 06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경매특강 제4회 선순위 가처분 그것이 알고싶다 / 문동진교수님
  • 05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경매특강 제3회 부동산경매 특수물건 분석 기법 / 문동진교수님
  • 04 부동산학과 춘계MT (경기 양주 마루펜션)
  • 04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경매특강 제2회_지상권의 이해와 NPL 들여다보기 / 김한석 교수님
  • 03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경매특강 제1회 김나현동문님
  • 03 2017학년도 신, 편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02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 제5회 임대주택의 조세지원 및 부동산 조세 절세 전략 / 김희석 교수님
  • 01 부동산학과 총 동문회 워크샵 (선재도)
  • 01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 제4회 부동산시장환경과 거래사고예방 / 서진형교수님

2016

  • 12 부동산학과 총 동문 연합 송년회
  • 11 부동산학과 졸업여행(지리산탐방)
  • 08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2016년 3회 / 9.6(화) /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부동산공법 핵심정리 / 허명교수님
  • 08 부동산학과 단합대회 부연회주최
  • 05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2016년 2회 / 5.25(수) /
    부동산경매의오해와진실 / 문동진교수님
  • 04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2016년 1회 / 4.28(목) /
    부동산계약실무 / 이원희교수님
  • 04 부동산학과 춘계MT (초호쉼터)
  • 02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2016년 8회 / 2.18(목) /
    부동산시장의 미래 / CPM 노승철대표님

2015

  • 12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2016년 7회 / 1.14(목) /
    재개발재건축의이해 / 고덕균교수님
  • 12 2015년 부동산학과 연합 송년의 밤 개최
  • 11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2016년 6회 / 11.18(수) /
    저녁이 있는 집(주택코디네이션) / 김원규교수님
  • 10 부동산학과 졸업여행 (북경)
  • 10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5회 / 10.20(화) /
    경매투자의 새로운 트렌드 "NPL투자특강!!" / 우형달교수님
  • 09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4회 / 09.16(수) /
    인도명령 사례 해설 / 김한석교수님
  • 08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3회 / 08.26(수) /
    아파트 투자 숨고르기 / 허명교수님
  • 05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2회 / 05.26(화) /
    토지이용계획과 행위제한 / 박필교수님
  • 04 부동산명사초청프로그램 1회 / 04.23(목) /
    글로벌 부동산 시장 동향과 우리의 기회 / 강세기전무님
  • 04 부동산학과 춘계MT 4.18~19 하얀바다팬션

2014

  • 09 부동산학과 총동문회 홈커밍데이 개최
  • 03 정완성 교수 학과장 취임
  • 01 제 16회 Real Academy School

2013

  • 12 2013년 부동산학과 송년모임
  • 12 제 15회 Real Academy School
  • 11 제 14회 Real Academy School
  • 11 부동산학과 졸업여행 (중국 황산)
  • 06 제 13회 Real Academy School
  • 04 이영수 교수 학과장 취임
  • 04 부동산학과 춘계 MT (하얀바다펜션)
  • 04 제 12회 Real Academy School
  • 01 제 11회 Real Academy School

2012

  • 12 2012년 부동산학과 송년모임
  • 12 제 10회 Real Academy School
  • 11 제 9회 Real Academy School
  • 09 제 8회 Real Academy School
  • 08 부동산학과 졸업여행 (캄보디아 앙코르와트~베트남 하롱베이)
  • 06 제 7회 Real Academy School
  • 04 부동산학과 춘계 MT (청운골생태마을)
  • 03 제 6회 Real Academy School
  • 01 제 5회 Real Academy School

2011

  • 12 2011년 부동산학과 송년모임
  • 12 제 4회 Real Academy School
  • 11 제 3회 Real Academy School
  • 10 부동산학부에서 부동산학과로 변경
  • 10 부동산학부 졸업여행 ( 중국 장사/장가계 )
  • 09 제 2회 Real Academy School
  • 06 제 1회 Real Academy School
  • 04 부동산학부 춘계 MT (한국노총 중앙교육원)
  • 03 김준환 교수 학부장 취임

2010

  • 12 2010년 부동산학부 송년모임
  • 11 부동산학부 졸업여행 (방콕-파타야)
  • 09 정용우 교수 학부장 취임
  • 07 부동산학부 동문회 창립
  • 04 부동산학부 춘계MT
  • 01 김준환 교수 학부장 취임

2009

  • 12 2009년 부동산학부 송년모임
  • 10 부동산학부 졸업여행 (일본-쿠슈)
  • 05 부동산학부 춘계MT(한국노총 중앙교육원)

2008

  • 12 2008년 부동산학부 송년모임
  • 09 부동산학부 추계 체육대회
  • 08 정완성 교수님 부임
  • 06 부동산학부 졸업여행(캄보디아 앙코르와트)
  • 04 부동산학부 춘계MT
  • 01 정용우 교수 학부장 취임

2007

  • 12 2007 부동산학부 송년모임
  • 11 부동산학부 졸업여행
  • 11 부동산학부 추계 체육대회
  • 06 부동산학부 졸업여행(중국)
  • 04 부동산학부 춘계MT

2006

  • 12 2006 부동산학부 송년모임
  • 11 부동산학부 졸업산행
  • 10 부동산학부 추계 체육대회
  • 09 하반기 신·편입생 환영 등반 대회
  • 09 해외부동산현장 견학(베트남)
  • 08 김지현교수 부임
  • 06 부동산학부 졸업여행(홍콩)
  • 04 부동산학부 춘계 M.T(한국노총 중앙교육원)
  • 03 이영수교수 학부장취임

2005

  • 12 2005 부동산학부 송년모임
  • 10 부동산학부 추계 체육대회
  • 09 해외부동산 선진지 견학 (도쿄)
  • 07 부동산학부 졸업여행 (대만)
  • 04 부동산학부 춘계 M.T (Membership Training) (양평)

2004

  • 12 2004 부동산학부 송년모임
  • 10 부동산학부 추계 체육대회
  • 09 서울디지털대학교 부설 서울부동산 연구소 설립(이영수교수 소장 취임)
  • 07 서울디지털대학교 여름부동산학교 개설
  • 04 부동산학부 춘계M.T(Membership Training) (이천산림연수원)
  • 03 김준환교수 부임(부동산학부 전공주임교수)

2003

  • 12 2003 부동산학부 송년모임
  • 04 부동산학부 춘계 M.T(Membership Training) (충주 코타 콘도)
  • 03 제1회 부동산학부 신입생입학

2002

  • 11 이영수교수 부임(부동산학부 전공주임교수)
  • 11 정용우교수 부임(부동산학부 학부장)